닫기
과정 구분
과정 카테고리
태그
검색어

FAQ

'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' 문구가 뜹니다.

  • 작성자최고관리자
  • 작성일2023.06.30 00:00
  • 조회수17

kollus player는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해 화면/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.

 

따라서, '캡쳐 프로그램이 감지 되었습니다'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, 캡쳐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신 후 다시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* PC의 경우

 

 

 

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(Process Kill)처리

 

-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.

 

-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.

 

-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.

 

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.

 

(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http://info.kollus.com/faq/?number=53 참고)

 

 

 

Mac OS/X (맥)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

 

-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.

 

-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콜러스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.

 

-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.

 

-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.

 

 

 

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

 

 

 

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(Extension Plug-in)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 (http://info.kollus.com/faq/?number=49)

 

 

 

* Mobile의 경우

 

 

 

캡쳐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만 제거할 경우 캡쳐 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습니다.

 

(앱 제거/ 편집으로 삭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세요)

 

 

 

모비즌 캡쳐 앱 삭제 후 리부팅 (권장)